1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전국 결선 소식 외
상태바
1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전국 결선 소식 외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1.10.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전국 결선 마쳐

‘제1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전국 결선이 10월 8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중·고등부는 자연과학관에서, 대학부는 21세기관에서 각각 진행되었고, 총 8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날 중등부 대상은 김다휘(마산제일여중 2), 고등부는 장예진(하나고 1), 대학부는 남유리(고려대 3) 학생이 각각 차지하였으며, 학생들은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평소 두려움을 갖고 있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한 대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체코, 입원환자 치료비 대폭 증가

최근 체코 종합병원 환자 40%가 영양실조에 걸려 이들의 치료비가 매년 수십 억 크라운(체코 화폐)이 증가되었다고 ‘리도베 노비니 데일리’가 밝혔다. 해당 종합병원은 이 같은 문제가 음식 때문이 아니라 영양학적 불균형과 전문 영양사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영양실조와 관련된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한 입원 기간 또한 40%에서 70%로 늘어 연간 치료비용이 전체 치료비 5분의 1인 6천억 크라운을 차지하였다.

칠레, 세계 최대 메가바이러스 발견

10월 11일 칠레 라오라紙는 최근 메가바이러스라고 불리는 바이러스가 칠레 바닷가 근처에서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크기는 약 천분의 7mm로 보통의 바이러스보다 10배 혹은 20배 가량 큰 크기이다. 영국 BBC 방송은 이번에 발견된 바이러스는 기존의 바이러스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양이라며, 그동안 사람이나 동ㆍ식물에 의해 번식했던 바이러스가 최근에는 모든 환경, 모든 상황에서 발견된다고 보도했다.

阿 라이베리아, 大選으로 정국 불안

10월 11일 있었던 대통령 선거로 라이베리아 전국에 긴장감이 돌고 있다. 現 라이베리아 엘렌 존슨 설리프 대통령이 출마하자 야당 CDC(민주변화회의)는 자신의 당에서 대통령이 당선되지 않으면 많은 문제를 일으키겠다며 언론 등을 통해 위협하여, 많은 학생들이 휴교하는 한편 외국인들의 외출도 자제하고 있다. 대선 결과는 일주일 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해외>
체코 계민영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라이베리아 박경섭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good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