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소식신문사 주최 제1회 어린이 성경암송대회 소식 외
상태바
기쁜소식신문사 주최 제1회 어린이 성경암송대회 소식 외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1.03.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쁜소식신문사 주최 제1회 어린이 성경암송대회

기쁜소식신문사는 3월 26일(토) 오후 2시 IYF 서울센터(서울시 양재동 소재) 컨벤션홀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제1회 성경암송대회(결선)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성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대상 등 수상자에게는 최고급 자전거와 성경책이 상품으로 주어졌는데, 예선에 이어 이날 결선에서도 시종 뜨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독일, 노후 원자력발전소 운영 정지

독일의 메르켈 수상은 최근 일본 사태를 계기로 모든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한 7개 원자력발전소에 대해 3개월 동안 운영을 정지하기로 했다. 일부 국회의원들 간에는 메르켈 수상의 이번 조치에 대해 “연방의회가 참여해 다시 결정해야 한다”고 항의하고 있다. 한편 독일연방환경청은 “2017년까지는 원자력에서 벗어나고, 2050년에는 모든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대통령 선거운동

4월 3일(일) 카자흐스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산하 ‘민주제도인권사무소(ODIHR)’ 선거감시단은 “400명의 단기 감시단을 파견해 투표과정을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소련 독립 후 20여 년간 장기 통치해온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現 대통령은 2020년까지 자신의 임기를 연장하는 국민투표를 실시해 논란도 있었지만, 한편 중앙아시아 제1의 경제성장과 정치안정을 이뤄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阿 라이베리아, 시위운동 진행

최근 튀니지와 이집트의 장기 독재자 몰아내기 성공에 이은 리비아 내전은 阿 라이베리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라이베리아의 몬로비아 곳곳에서는 시위운동이 비밀스럽게 진행되고 있는데, 이들은 現 정부가 타락하고 부패하여 금년 10월에 치러질 엘렌존슨 셀리프 대통령의 재선 출마는 있을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외>
독일 신옥희 통신원/ 카자흐스탄 정은혜 통신원
라이베리아 박경섭 통신원
<정리>
김량희 기자 kimrh@good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