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은 쉽다는데…이것이 궁금해요!
상태바
신앙은 쉽다는데…이것이 궁금해요!
신·앙Q & A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9.05.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오랫동안 교회를 다니며 신앙생활을 했지만 솔직히 구원의 확신이 없어요. 구원은 어떻게 받는 건가요? 최용수(男, 서울시 중랑구, 가명)

A:
많은 사람들은 열심히 교회를 다니고, 봉사하고, 새벽기도하고, 경건하게 살아야 구원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구원받는다고 말합니다. 간음 중에 잡힌 여자가 아무것도 한 것이 없었지만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면할 수 있었던 것처럼, 내 행위와 상관없이 주님이 하신 일을 믿음으로 구원받는 겁니다.어느 날 디엘 무디 목사가 설교를 마치고 내려오는데 어느 부인이 “목사님, 제가 어떻게 해야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하고 물었더니 “부인, 한발 늦었습니다. 이미 예수님께서 부인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다 해놓으셨기 때문에 부인이 해야 할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구원을 받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예수님께서 이루어 놓으신 일을 그대로 믿으면 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완벽하게 이루신 구원을 믿지 않고 여전히 내가 구원받으려고 애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하였느니라.”(롬10:3) 우리의 선한 행실이 아니라 내 죄를 예수님께서 어떻게 눈처럼 희게 씻어 놓으셨는지를 듣고 그 말씀을 믿음으로 구원받는 겁니다.


Q:회개기도를 열심히 해봐도 마음에는 여전히 죄가 그대로 남아있는 것 같아 괴로운데,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이수정(女, 경기도 시흥시, 가명)
 

 
A:많은 사람들은 죄 사함을 받기 위해서 열심히 회개기도를 하는데, 기도가 우리의 죄를 씻어주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의 죄를 씻어 주는 것입니다.“율법을 좇아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 “죄의 삯은 사망이요”(롬 6:23)라는 말씀처럼 죄에 대해서 그 값이 지불되지 않으면 죄가 씻어질 수 없습니다.세상의 법에는 죗값의 종류가 사형, 무기징역, 벌금 등 다양하지만 성경에서는 단 하나 ‘사망’뿐입니다. 그래서 사망이라는 죄의 값을 지불하지 않고서는 죄 사함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회개기도는 그냥 기도일 뿐이지 죗값이 아닙니다. 열심히 기도한다고 해서 죄가 씻겨 지는 게 아니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만약 기도해서 우리 죄가 씻겨 진다면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실 필요가 없�었을겁니다.예수님었을겁니다.예수님을 겁니다. 예수님의 피 외에는 그 어떤 방법으로도 죄를 사함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피 흘려 돌아가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해졌는데, 이 사실을 모르고 회개기도만 하니까 마음에 확신이 없는 것입니다. 이미 예수님의 보혈로 우리의 죄가 씻어진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평소 신앙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편집부로 보내주시면 지면을 통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mail: weeklygn@goodnews.kr, Tel: 02-574-6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