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운동 번지 피지오가 뭐야?
상태바
요즘 뜨는 운동 번지 피지오가 뭐야?
Goodnews DAEJEON 905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03.25 17: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지오를 하고 있는 모습

재활목적의 신개념 운동 ‘번지 피지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체중이 급격히 증가한 사람을 일컫는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이에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번지 피지오’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번지 피지오’는 번지 점프와 물리치료를 결합한 신개념 운동으로, 본래 재활목적으로 고안된 운동이다. 공중에 매달려 점프, 런지 등 다양한 동작을 하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 없이 전신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번지 피지오’의 강점이다. 
지난주 기자는 대전 최초로 문을 연 ‘번지 피지오 1호점’에 찾아갔다. 10명의 회원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한창 운동에 열중하고 있었다. 이미숙(41) 대표는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번지 피지오라는 운동을 처음 접했다. 평소 좋지 않던 허리와 관절이 좋아지는 것이 느껴져 본격적으로 번지 피지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자격증 취득 후 지난 2019년 센터 문을 열었다. 그런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1~2명의 수강생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입소문으로 점점 회원이 늘어 현재는 매 수업 정원이 다 찬다”고 전했다. 

대전 최초로 문을 연 ‘번지 피지오 1호점’ 이미숙 대표

다이어트 및 체형 교정에 큰 효과

번지 피지오의 매력은 1시간에 최대 1000㎉가 소모될 정도로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다. 이 대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척추가 굽어 있던 20대 회원이 8개월 정도 운동을 하고 체형이 교정되면서 키가 2㎝ 정도 커졌다”며 뿌듯해했다. 또 “한 50대 회원은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는데 6개월만에 약 8㎏ 감량에 성공했다. 코어 운동을 통해 복부와 허리에 근육이 생기면서 통증이 사라졌다며 좋아하던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여러 프로그램 중 키즈플라이 수업은 해먹이라는 천을 이용해 스트레칭과 운동을 진행하는 것인데 키성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인기다. 이곳에 운동하러 온 권주연(25, 대전 장안동) 씨는 “친구가 TV에서 번지 피지오를 보고 알려줘 다닌 지 3개월이 되었다. 코어 운동을 할 수 있어 가장 좋고 운동하면서 재미와 안정감이 있고 특히 무리가 안 가서 좋다”라고 말했다.
대전/ 김경미 기자 daejeo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하고 싶다! 2022-03-29 13:34:46
왜 우리 동네에는 없는거죠?!! ㅠㅠ
살도 빠지고 건강해지는데 재미까지 있다니~!
저도 너무너무 하고 싶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