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
상태바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01.21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은 물과 기름을 잘 섞는 과학이다. 물과 기름이 하나 되게 하는 것을 ‘유화(乳化)’라고 하는데 잘 유화된 화장품은 물과 기름이 균질하게 섞여 있어 피부에 발림성과 흡수성이 좋고 시간이 지나도 분리가 되지 않는다.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 중 ‘워터드롭(water drop)’이라는 표현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워터드롭은 물 분자를 실리콘 분자가 감싸고 있는 제형으로 제품을 피부에 바르고 문지르면 물이 송골송골 맺히고 떨어진다. 정통적인 유화의 관점에서 보면 이 제품은 실패작이다. 물과 기름은 균질하게 섞여 분리되지 말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실패작이 아닌 성공작으로 시장에 안착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인생의 과정에서 사람들이 무엇인가에 도전하고 실패를 경험한다. 그런데 실패하기 싫어 시도조차 안 해보는 사람도 있다. 실패를 하면 창피하고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는 패배감이 든다. 그러나 실패의 열매가 항상 쓴 것만은 아니다. 실패의 과정과 결과물을 곰곰이 살펴보면 오히려 우리에게 유익한 것을 많이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실패가 두려워 처음부터 도전하지 않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실패에서도 유익한 열매를 많이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면 도전을 하다가 실패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박진영 대표이사/ (주)에스투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