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서산, 춘천, 원주
상태바
전북, 서산, 춘천, 원주
전국교회 이모저모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5.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 IYF, 장애인 문화 콘서트 열어

지난 10월 7일(금) 전북지역 IYF 주최로 삼례문화체육센터에서 “제1회 전북 완주군 장애인을 위한 문화 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1회 장애인 문화 콘서트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데, 500여 명의 장애인과 그 가족들, 완주군수와 완주군 의회 의장, 전북도의회 여러 의원들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행사에 함께하였으며, 각 언론에서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를 진행한 전북장애인협회 회장 김용찬 형제는 “쓸모없는 나를 구원하신 것은 나처럼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길 기뻐하신다는 마음이 들었는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애인 행사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각국 댄스, 태권도 시범, 국악공연, 또 리오 몬따냐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박옥수 목사는 강연을 통해 “우리에게 있는 가장 연약한 부분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새로운 삶을 얻게 된다. 기계에 ‘휴즈’라는 가장 약한 부분이 있어서 그 기계 전체가 보전되는 것처럼, 하나님이 우리에게 연약함을 주셔서 오히려 그것으로 인하여 우리 인생을 더 아름답고 복되게 이끌어 가신다”고 전해 무기력하고 희망없이 사는 장애인들의 마음에 소망을 주었다.

장애자 가족인 남상훈씨는 “제 아내는 지체장애 3급입니다. 장애인들이 장애를 이길 수 있는 데는 꼭 신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오늘 목사님 말씀이 꼭 필요하며 IYF가 장애인들을 위해서 많은 일을 해 줄 수 있는 단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인구의 1%이상이 장애인이라고 한다. 이들이 신앙으로 장애를 뛰어넘어 하나님을 만나 자유를 얻고, 복된 삶을 살기를 기대해 본다.


●… 기쁜소식서산교회 집회 은혜롭게 마쳐

10월 3일(월)~10월 7일(금) 기쁜소식서산교회에서는 서산시민을 위한 김인배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집회에는 25명의 새로운 분들이 참석하여 말씀을 듣게 되었다. 특히 말도 어눌하고 잘 듣지 못하는 조선애(77세) 할머니는 서산에서 좀 떨어진 팔봉면에서 아들이 죽고 외롭게 홀로 사시던 분인데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는 등 하나님의 역사가 크게 일어난 은혜로운 집회였다.

●…춘천 ‘Goodnews Corps 한마음 대회’ 열려

춘천제일교회 청년회는 10월 8일(토) 춘천중학교 체육관을 빌려 ‘Goodnews Corps 한마음 대회’를 가졌다. 기존 IYF 학생들과 Goodnews Corps 1차 오리엔테이션(10월 2일~3일)에 참석한 학생들이 함께 모여 명랑운동회 및 농구와 발야구를 한 후, 김선영 목사의 말씀을 듣고 신앙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원주 ‘산골 전도 집회’

원주제일교회 형제들은 시간만 있으면 산골 작은 마을 사람들을 찾아가 복음을 전하고 싶다는 박옥수 목사의 마음을 받아서 “섬 전도는 못 가도 산골 전도를 가자”며 지난 3일(월) 원주 흥업면 대안2리 마을을 찾아 갔다. 형제 자매들은 2~3명씩 짝을 지어 마을 사람들에게 전도를 하며 오후에 노인정에서 갖는 집회에 초청하기도 했다.

노인정에 참석한 30여 명의 새로운 분들은 말씀을 듣고 마음을 열어 형제들과 신앙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성경세미나 안내 (10월 17일~21일)

▶ 박옥수 목사 : 광주 염주 실내체육관
▶ 서진기 목사 : 괴산 증평문화회관
▶ 정영복 목사 : 부산 KT빌딩
▶ 송경호 목사 : 고령 한국웨딩뷔페
▶ 김상수 전도사 : 기쁜소식도봉교회

김량희 기자 kimrh@goodnews.or.kr
신혜정 기자 hyeejunggood@hanmail.net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6-04-30 14: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