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지수(AQ)를 키우면
상태바
역경지수(AQ)를 키우면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1.09.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는 지능지수(IQ)가 높은 사람을 부러워했다. 그들이 대부분 일류대학에 진학하고 좋은 직장을 잡아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날 학자들이 인생은 지능지수(IQ) 뿐만 아니라 감성지수(EQ), 도덕지수(MQ), 신체지수(BQ) 등 여러 지수들이 고루 높아야 성공하며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지능지수, 감성지수, 사회성지수, 창조성지수 등 그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는데 그중에서도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역경지수(Adversity Quotient)다. 역경지수는 어떤 위기나 곤란에 처했을 때 그 형편에 굴복하지 않고 냉철한 현실 인식과 합리적인 판단을 바탕으로 끝까지 도전하여 목표를 성취하는 능력을 나타낸 지수이다. 
인생을 살면서 역경을 만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사람도 삶을 사는 동안 아무 어려움 없이 평지만 걷는 사람은 없다. 인생 길에는 산과 골짜기도 있고 때로는 돌부리에 걸려 넘어질 때도 있다. 그런데 역경이 찾아왔을 때 좌절하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이겨내고 극복하는 사람이 있다. 정금은 뜨거운 불에 여러 번 제련된 후 만들어지며, 매화는 매서운 추위를 겪은 다음에 곱게 피어 아름다운 향기를 발한다. 시련과 역경을 이겨낸 자만이 진정으로 ‘인생의 단맛’을 아는 사람이라 말할 수 있다.
임민철 목사/ 부산대연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