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기준이 없다면
상태바
정확한 기준이 없다면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1.08.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간다에는 가장 큰 로컬 마켓인 ‘오위노 마켓’이 있다. 그런데 이곳은 사기꾼이 많기 때문에 물건을 구입할 때 조심해야 한다. 
필자가 처음 우간다에 왔을 때 숙소용 침대와 매트리스가 필요했다. 먼저 이층 침대를 마켓에서 구입하고 4피트×6피트의 침대에 맞춰 오위노 마켓에서 괜찮은 매트리스를 찾아보았다. 한 중간 상인이 매트리스를 가져왔는데 3.5피트×6피트 사이즈라고 했다. 4피트 매트리스를 찾는다고 말하자 그것보다 한 치수 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왔다. 먼저 가져온 것과 비교해 보니 딱 한 치수 더 컸고 가격도 저렴해서 바로 8개를 구입했다. 
그런데 집에 가져왔는데 침대보다 매트리스가 작아서 줄자로 확인해보니 3.5피트×6피트였다. 상인이 처음 가져왔던 매트리스는 3.5피트가 아니라 3피트였고, 다시 더 큰 사이즈를 가져온 것은 4피트가 아닌 3.5피트였던 것이다. 그때서야 필자의 실수를 깨달았다. 처음부터 줄자로 확인한 것이 아니라 중간 상인의 말을 그대로 믿고 그것을 기준으로 물건을 구입한 것이 문제였다.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지 정확한 기준이나 잣대 없이 내 생각이나 판단을 믿으면 예기치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어떤 문제가 있을 때 그냥 내 생각을 믿는 것보다 차분하게 한 번 더 확인하고 점검한다면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김형진 선교사/ 우간다 캄팔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