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상태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1.06.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시도하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무수히 많은 실패를 겪었다. 실패한다는 것은 성공에 가까워지기 위한 발판에 불과하다는 이야기다. 
반면에 두려움은 우리 마음을 병들게 하고 삶에도 많은 영향력을 발휘한다. 실제 일어나지 않은 일인데도 두려움에 사로잡혀 불행한 삶의 결과를 가져온 사례를 많이 접할 수 있다. 살인이나 자살에 이르는 상당수의 경우가 두려움을 이기지 못해 나타난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사람들은 안될까 봐 또는 망할까 봐 두려워한다. 이 두려움은 때때로 가정을 파탄시키거나 한 사람의 인생을 파멸로 이끌기도 한다.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못한다면 더 이상 발전을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반대로 실패가 더 나은 결과로 돌아올 것을 믿을 때 담대히 도전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이런 두려움과 싸워야 한다. ‘만약 안되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 앞에서 ‘안되니까 반복해 봐야지’ 하며 도전한다면 금세 두려움은 물러갈 것이다. ‘망하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 앞에서 ‘망하면 다음부터는 성공뿐이야’ 하는 마음을 가질 때 우리는 두려움과의 싸움에서 진정한 승리자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실패의 두려움이 더 큰 소망을 위한 디딤돌임을 믿는다면 우리는 어떤 두려움도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임민철 목사/ 부산대연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