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보람 느껴요”
상태바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보람 느껴요”
Goodnews DAEGU 845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1.01.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정사진 촬영을 봉사하는 권순길 주무관

본업 외 봉사활동으로 감동 전하는 지방 공무원

올해도 공무원 시험이 역대 최대 경쟁률을 보였다. 청년실업률이 높아진 가운데 그나마 경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무원을 평생 직업으로 선호하기 때문이다. 흔히 공무원은 도전정신이 없어도 편하고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직업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지난주 기자가 경주시청에서 만난 권순길(54) 주무관은 본업에 충실할 뿐 아니라 지역을 위한 활발한 봉사활동을 통해 새로운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경주시장의 행보에 맞춰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본업인 권순길 주문관은 올해로 30년째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그는 전공을 살려 노인 영정사진 제작과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촬영을 했다. 아울러 더 나은 사진 제작을 위해 머리를 손봐주려고 직접 미용기술을 배우다 보니 지금은 이발봉사까지 활발히 진행하게 되었다. 인터뷰하는 내내 기자는 권 주무관으로부터 봉사에 대한 의지가 누구보다도 불타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권순길 주무관

기부와 봉사로 주변에 선한 영향력 전파

권순길 주무관은 최근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예전에는 주말에 노인시설에 가서 어르신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결과적으로 수년간 경주시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었는데 시상금조차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의 기부와 봉사활동 사례는 지인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전파되고 있다. 또한 과거 봉사단체인 ‘티끌기능봉사회’의 회장이었던 권 주무관은 ‘장애우-비장애우 통합캠프’에 함께 참여한 두 자녀로부터 자랑스러운 아버지로 여겨졌을 때 큰 보람을 느꼈다고 한다. 
무엇보다 두 자녀가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 없이 남에게 베풀면서 살 수 있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어 기뻤다고 한다. 권 주무관은 “정년퇴직하면 농촌마을을 다니며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어드리고 머리도 깎아드리고 싶다”며 “이 글을 읽는 분들도 나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세상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 백송이 기자 daegu@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