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상품, 이제 온라인으로 주문해요!
상태바
전통시장 상품, 이제 온라인으로 주문해요!
Goodnews DAEJEON 835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0.10.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민시장 전경

대전시 전통시장 비대면 배송서비스 시작

대전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시민들의 안전한 장보기를 위한 비대면 주문·배송서비스를 지난 9월부터 시행했다. 대전시는 스타트업 기업인 ‘우리동네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시민들이 네이버 내 ‘동네시장 장보기’ 플랫폼에서 대전시의 태평시장, 도마큰시장 등을 비롯한 9개의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소비자는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시장 장보기’를 검색해 해당 시장에서 주문하면 된다. 
이 플랫폼은 시장의 신선한 야채, 과일, 정육, 반찬 등 다양한 먹거리를 
2시간 이내에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상품 주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시장반경 2㎞ 이내에서 배달 가능하다. 배송료는 4000원이며 최소 1만 5000원 이상 주문해야 한다. 온라인 주문을 이용한 정우진(36, 대전 도마동) 씨는 “시장 물건을 사고 싶어도 주차 때문에 망설였는데 온라인으로 주문해 당일에 빠르게 받을 수 있어 정말 좋다”고 이용 소감을 말했다.

한민시장에서 비대면 배송서비스를 하는 모습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상인들도 만족

지난주 기자는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가 도입된 대전의 한민시장을 찾아가 보았다. 32년 동안 한민시장에서 과일 장사를 한 권수안(60) 씨는 “IMF 이후로 이렇게 어려운 적은 처음이다. 하지만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덕분에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매일 한 두건 이상 주문이 들어오는데 기분이 정말 좋다”라고 전했다. 
연희네빵집을 운영 중인 금종필(52) 씨는 “요즘 손님이 많이 줄어서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주문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다”라고 말한데 이어 “대전 시민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민시장 내 20개 상점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추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이처럼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 서비스 도입시장 : 중앙시장, 문창시장, 태평시장, 도마큰시장, 한민시장, 송강시장, 중리시장, 법동시장    
대전/ 김경미 기자 daejeo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