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개발자의 자세
상태바
연구 개발자의 자세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0.09.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개발을 의뢰하기 위해 많은 업체에서 공장을 방문해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내놓는다. 하지만 그중 실현이 불가능한 의뢰가 많은데 그런 의뢰를 받았을 때 연구 개발자의 대응이 중요하다. 개발자의 경험과 지식에 비추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올 수 있지만 그 자리에서 바로 거절하는 태도는 바람직하지 않다. 
필자는 직원들에게 바로 안 된다는 이야기는 절대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의뢰자가 단번에 거절당하면 기분이 상하고 서운할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미련이 남을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개발자가 다 안다고 착각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는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개발자가 아는 경험과 지식은 극히 일부분이다. 그래서 개발자는 설령 불가능하다 생각하더라도 문헌자료 점검은 물론 직장 선배, 동료 등 주위 사람들에게 자문을 구하고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한다. 
상품 개발뿐 아니라 인생을 살면서도 이러한 자세가 필요하다. 문제나 어려움이 있을 때 ‘안돼, 할 수 없어’라며 당장 올라오는 생각을 입 밖으로 내뱉기보다는 여러 번 다시 깊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넘어 주위 사람으로부터 지혜를 얻고 도전했을 때, 새로운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박진영 대표이사/ (주)에스투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