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굿뉴스코페스티벌 2월 16일 개최
상태바
2020 굿뉴스코페스티벌 2월 16일 개최
Goodnews BUSAN 798 - 두 시간동안 펼쳐지는 세계여행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0.02.07 14: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 간 전국순회공연, 해외봉사 경험담 전해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굿뉴스코페스티벌’이 2월 16일 오후 3시 30분, 저녁 7시 두 차례에 걸쳐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55)에서 열린다. 매년 2월 전국 주요도시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대학생들이 다양한 형식의 공연을 통해 경험담을 전달하는 콘서트이다. 올해 전국순회공연에 함께하고 있는 단원들은 약 500여명이다. 
이 중 부산지역 대학생은 75명으로, 작년 한해 대학을 휴학하고 전 세계에 흩어져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 출국 전 여러 차례의 워크숍을 가지며 가까워진 학생들은 일 년 후 다시 모여 각자 다녀온 나라에 대한 무용담을 펼친다. 작년 아프리카 짐바브웨로 다녀온 박동현(22, 동의대 신문방송학과) 학생은 “일 년이 너무 금방 지나가 아쉬운 마음으로 귀국했는데,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한 달 동안 단원들과 소통하며 봉사활동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지역동문들도 함께 후배단원 지원활동 펼쳐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굿뉴스코페스티벌은 부산지역에 단단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약 200여명의 동문들은 매년 2월 부산을 찾아오는 후배단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정기 모임을 통해 부산 지역 고등학생들을 초청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회비를 모아 선물과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한다. 
부산지역 굿뉴스코 동문회장인 김원장(36, 3기 러시아) 씨는 “후배단원들이 부산을 방문했을 때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잠깐의 휴식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더 많은 부산 시민들이 해외봉사단의 활동을 알 수 있도록 공연에 초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해외봉사단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공연, 홍보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직접 주도한 귀국콘서트이다. 이 행사는 관람객들이 전 세계의 이색문화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함으로써 마치 짧은 세계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부산/ 조현진 기자 busa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나다 2020-02-18 14:08:07
티켓 구매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