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상태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Goodnews GWANGJU 793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12.2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의 상생과 공존문화 확산 위해 개최

지난 24일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이 주최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가 동구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에서 당일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상인, 기업, 크리에이터들이 한데 어우러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특히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대학교 등 지역의 유관기관,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했다.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 같이(together), 사다(buy), 살다(live)를 합친 표현으로 시민들은 소상공인들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이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액세사리, 캔들, 도자기 같은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양한 소상공인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광주 남구에서 온 김나린(43) 씨는 “평소 크게 관심이 없던 제품들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제품들을 자주 구입해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 
 
이곳에 온 방문객들을 위해 플리마켓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송가인 등이 출연하는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추첨과 플리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방문객들은 ‘가치삽시다’라는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과 함께 기부에 동참하는 나눔행사를 통해 추운 겨울의 크리스마스 이브를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다. 
뿐만 아니라 행사 중간에 열린 버스킹 공연들은 다음날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기다리게 하였다. 한편 광주전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 보호와 새롭게 창업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및 소상공인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 관한 업무를 맡아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러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다. 광주전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의 김문환(53) 청장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해 풍성한 선물도 받아가고, 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해 같이(가치) 함께 잘 사는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 송주환 기자 gwangju@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